엠스틱 2 라이트(Mstick2 Lite)는 차량용 올인원 멀티미디어 스틱입니다. 운전하다가 문득 생각이 들었는데 넓은 차량 화면을 태블릿 PC처럼 용이하게 사용할 수는 없을까라고 생각해서 찾은 제품이 바로 이 엠스틱 2 라이트 제품입니다. 이 제품은 아주 다재다능한 장비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.
엠스틱 2 라이트(Mstick2 Lite)의 기본적인 성능은?
엠스틱 2 엠스틱 2 라이트(Mstick2 Lite)는 자신의 차량에 연결하여 차량의 넓은 화면을 보다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. 엠스틱 2 라이트 안에 탑재되어 있는 기본적인 성능을 살펴보면 우선 ARM Cortex-A53 쿼드코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 ARM Cortex-A53 쿼드코어는 안정적인 성능의 프로세서 중에 하나입니다. 그리고 2GB LPDDR4 X 메모리도 장착되어 있는데 이 메모리의 역할은 보다 빠른 속도와 효율적인 전력을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. 그리고 엠스틱 2 라이트에는 16GB 스토리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. 엠스틱 2 라이트 제품 자체의 충분한 용량이 장착되어 있다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. 그리고 엠스틱 2 라이트는 Wi-Fi 연결이 가능한데 2.4G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요즘 대세인 5G 와이파이까지 연결할 수 있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USB type-C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어서 안드로이드 C 타입 케이블을 완벽하게 호환할 수 있다는 점이 엠스틱 2 라이트의 기본적인 성능들이자 이 제품의 큰 장점들인 것 같습니다.
엠스틱 2 라이트(Mstick2 Lite)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
엠스틱 2 라이트는 차량의 넓은 화면을 마치 태블릿 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차량 안에서 넓은 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많아집니다. 내비게이션은 기본이고 예를 들면 차량 안에서 넷플릭스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해 줄뿐더러 웨이브나 디즈니 플러스같이 다양한 콘텐츠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. 특히 엠스틱 2 라이트는 폭넓은 앱 호환성이라는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. 엠스틱 2 라이트는 구글 플레이를 연동하여 다양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게 해 주며 앞으로도 구글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앱들과 더 다양한 기능들이 지속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. 엠스틱 2 라이트를 한 번 구매해 놓으면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들이 업데이트될 수 있기 때문에 콘텐츠 면에서 한계를 느끼는 부분은 없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.
엠스틱 2 라이트(Mstick2 Lite)를 사용하고 나서 느낀 점
우선 엠스틱 2 라이트 제품을 배송받고 나서 차량에 설치를 해 봤습니다. 설치는 매우 간단한 편에 속해 있었습니다. 차량에 USB를 꼽고서 엠스틱 2 라이트 제품의 와이파이를 연결한 뒤에 설정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이었기 때문입니다. 엠스틱 2 라이트 제품과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모바일 테더링만 연결해 주면 동영상 시청 및 여러 가지 기능이 가능했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. 집안에 아이가 있는 가정을 가진 분들이시라면 아이들과 차를 타고 여행을 갈 때 엠스틱 2 라이트를 연결하여 넓은 화면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영상을 재생시켜주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. 저 또한 아이들을 데리고 차량을 타서 드라이브나 여행을 갈 때 엠스틱 2 라이트 제품을 연결하여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영상을 틀어주기 때문에 오히려 아이들에게 더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. 개인적으로 저는 항상 잘 이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. 가격은 현재 10만 원 대 초반으로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을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이 제품으로 내비게이션, 음악 감상, 영상 시청 등 제품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성이 매우 높은 제품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. 아무쪼록 요즘 눈이 많이 내려서 도로가 미끄러운 경우가 많은데 다들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.
댓글